휴먼중공업(주)
알루미늄 고속정 및 요트, 비철구조물 제작ㆍ생산을 목표로 설립되었으며,
저희 임직원들은 다년간 조선산업 중 AL 특수선 및 방위산업 현장에 참여한 참 일꾼들입니다.

휴먼중공업 주식회사에 방문해 주신 고객님과 관심을 가져 주시는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.

휴먼중공업 주식회사는 알루미늄 특수선(고속정, 행정선 등) 및 요트, 어선 등의 선박건조, 비철구조물 제작•생산을 목표로 설립되었습니다.

당사는 2000년 09월 알루미늄 전문제작 업체인 석원공업으로 출발하여, 2008년 03월에 개명 설립 하였으며, 설립 후 2008년 12월 해군(방위산업) 물량계약(국내 1호) 및 2009년 01월 해양경찰청 물량계약(국내 1호) BLOCK 제작을 시작으로 현재는 알루미늄 완성선박을 건조 및 납품하고 있습니다. 또한 친환경 시장에도 뛰어들어 고망간강(Hi-Mn) LNG 연료탱크를 제작 및 납품하였고, 현재 수소연료추진선박 및 하이브리드선박 건조 사업에 적극적인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. 2014년 05월 기업부설연구소를 인정 받아 정부 과제 사업에도 적극적인 참여를 하고 있으며, 현재는 무인선박 사업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.

저희 임직원 및 기술자들은 상당수가 1970년~80년대에 우리나라의 조선 산업이 태동 할 초기부터 조선 산업(해군공창, 조선공사, 코리아타코마, 한진중공업, 대우조선 등)에 뛰어든 베테랑 기술자임을 자부합니다. 그 중 상당수의 기술자는 특수선인 고속정 건조와 알루미늄 선박의 효시라 할 수 있는 해군함정 및 해경정의 알루미늄 선박건조(PSMM, PSK, PKM, PCC, FFK, LSF, KDK, PKG, PC 등) 경력자들입니다.

더욱 자부할 수 있는 것은 고속정 건조에 필수요소인 박판 용접기술과 알루미늄 선박건조에 관한 많은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, 선체 BLOCK만이 아닌 MAST, FUNNEL 및 각종 의장품 제작과 배관, 전무장까지 완벽하게 실시하여 알루미늄 완성선박 건조경험이 풍부하다는 것입니다.

또한 해양플랜트 사업과 한국형 잠수함 사업에 진출하였으며 특히 한국형 잠수함 사업에서는 수입에만 의존하던 설비 및 의장품(ABS DOOR, 선수미 방향타, 관통구를 비롯한 이종금속 용접 등)의 국산화 개발사업에 주력하고 있습니다.

앞으로도 적극적인 투자 및 지속적인 기술개발, 품질개선 등을 통해 고객 신뢰와 만족을 최우선으로하는 성실하고 부지런한 기업상을 보여드리기 위해 혼신을 다하여 노력하겠습니다.

감사합니다.

CEO나영우